공지사항
Vote Reply Modify Forward Prev Next List

  작성자   : 관리자 [ ladmin ] 추천: 325, 수정: 2, 조회: 2412, 줄수: 20, 분류: Etc.
제21회 김태수 해외건축여행장학제 1차 심사결과
금번 제21회 김태수 해외건축여행 장학제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올해에는 총24개의 포트폴리오가 접수되었습니다.
그리고 미국 태수김파트너스에서 진행된 1차심사 결과 접수번호 11번 박진규, 14번 김대현, 18번 이황 (이상 3명, 접수순서)이 2차 면접대상자로 선정되었습니다. 2차 심사관련 일정은 위 3명의 지원자에게 개별통보될 예정입니다.

훌륭한 작품집을 제출해 주신 지원자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김태수 해외건축여행 장학제 한국내 담당자


다음은 미국에서 진행된 일차심사에 대한 심사평입니다.

이틀에 거쳐 사무실에 있는 4명(Tai Soo Kim, FAIA, Ryszard Szczypek, AIA, Randall Luther, AIA, Mikyung Kim, L.A. & Chairman of Landscape Dep. of R.I.S.D.)이 각자 24개의 포트폴리오를 본 후 11번 박진규, 14번 김대현, 18번 이황 3명을 1차 심사 통과자로 선정하였습니다.

전반적인 심사평은 포트폴리오 책자 디자인 및 제작작업에 노력과 시간이 많이 소비된듯하여 개인들의 건축작품 자체에 대한 개성을 읽기가 쉽지 않았고,
수작업된 스케치나 건축 설계를 컨셉에서 발전시키는 체계적 과정이 잘 나타나지 않고 갑자기 결과물이 도출되어 아이디어 발전과정을 읽기가 어려웠습니다.
너무 컴퓨터 그래픽에 치우쳐 건물을 설계하는 근본적 의미를 잃고 시각적 결과물에만 치우친 느낌입니다.
많은 포트폴리오들이 Master Plan이나 Urban Design을 보여주고 있어서 건물을 설계하는 능력을 읽기 어려웠습니다. 공동으로 한 작품중에서 자신의 역할이 무엇이고, 어느 부분을 하였는지 명시하지 않은 작품들이 많았고 사무실에서 한일에도 자신이 참여한 업무가 잘 명시되지 않았습니다.
이전: 제21회 김태수 해외건축여행장학제 최종당선자 발표
다음: 제21회 김태수 해외건축여행 장학제는 예정대로 실시됩니다.
2012/05/23(13:32)
CrazyWWWBoard 2000

Vote Reply Modify Forward Prev Next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