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 명 록
Reply Modify Delete Forward Prev Next Post List

  작성자   : 운영자 수정: 6, 조회: 3280, 줄수: 77, 분류: Etc.
Re: 박준덕 시계 order
안녕하세요. 공인사문지기입니다.
저는 사이트만 관리하고 시계에는 문외한 입니다.

현재 예약이 1년이상 밀려 있습니다. 하루 1개정도 작업하시고 어려운 것은 일주일정도 걸리는 것도 있어서 많이 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작업이 밀리는 것이니 이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전화는 053 423 4988로 전화주시면 됩니다. 전화는 오후3~4시 사이만 받는데 전화가 많이와서 작업에 방해가 되어 취한 조취입니다.
토요일과 일요일 그리고 공휴일은 쉽니다.

>>>>>>>>>>>>>>>>>>>>>>>>>>>


정확한 사항은 방문하시거나 전화로 상담을 권해드립니다.
전화는 오후3~4시사이만 받습니다. 전화가 많이와서 작업에 방해가 되어 취한 조취이니 양해부탁드입니다.


먼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시계제작에 대해서 아래 이야기는 제 개인적으로 옆에서 본 봐를 가지고 이야기 해드리는 것입니다.
정확한 사안은 박준덕님에게 물어 보시면 되지 싶습니다.
원래 토요일은 쉬는 날인데 잔업을 하러 오십니다. 작업하시다 쉬시는 시간이 있는데 이럴때  한국에 오실일이 있으시고 혹 시간되시면 차나 한잔 하러 오셔서 물어보시는 것도 좋지 싶습니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박준덕님께서 가지고 계신 자격증은 clock and watch maker 입니다.
여기에 대한 설명은 http://www.bhiwatch.com/bhi/index.php 마지막 부분 부터 읽어 보시면 되지 싶습니다.

적당한 수준의 시계를 만드는 건 지금도 어려운 건 아닙니다만 문제는 만족할 만한 수준의 시계를 만드는 것이겠지요.
현재도 부품제작은 박준덕님께서 설계하고 만든 기계로 제작을 하고 있지만
만족할 만한 수준의 시계를 만들기 위해서는 고가의 도구와 협력이 필요합니다.

집을 잘 지을 수 있는 사람은 삽과 망치만으로 충분히 집을 지을 수 있습니다.
초고층 빌딩도 삽과 망치만으로 짓는 것이 가능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만
현실적으로 어려운 이야기겠지요.
철을 만드는 회사와 연결해야 하고 철근을 만드는 회사 시멘트 회사 그것을 처리할 수 있는 중장비회사 등등과 연계가 잘 되어야 합니다.

결국 수많은 도구와 그 도구를 가지고 있는 회사와 연계가 있어야 근사한 집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시계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독립 시계사들도 혼자 시계를 만드는 것 처럼 보이지만 그 배경에 수많은 사람들의 힘이 숨어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나라에서 원하는 수준의 시계를 만들려면 도구 투자만 수백억에서 수천억 넘게 들어가는데 이걸 감당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럼 기반 여건이 좋으면 되는데 우리나라 여건상 어렵고 여러가지 기반 잘 닦여진 외국에서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박준덕님께서 외국에 계시다면 가능한 일입니다만 각 도구를 가진 회사와 계약을 하고 협약을 해야 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외국에 가면 되는데...

BHI 자격증 취득후 1980년대 외국회사에서 스카웃제의가 있었을 때 갔더라면 상황이 어떻게 변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당시 국내 상황에서는 외국에 나가기가 어려웠고
또 외국 시계회사에 갈려면 이민을 가야 했습니다.
지금으로 보면 무조건 가면 성공하는 상황이라 예측할 수 있겠지만 당시로서는 이민에 대한 두려움이 있었고 친적분들도 걱정되는 마음에 다 반대하셨고 부인분께서 당시 사고로 아프셨습니다. 그래서 기술만 좋으면 국내에서도 충분히 승산이 있다는 생각을 가지시고 외국에 나가지 않으셨습니다.
그 이후도 제의가 여러번 있었습니다만 한번 마음을 먹으셔서 그런지 가지 않으시더군요.


종합하자면
원하는 수준의 시계를 만들려면 국내에서는 초기투자금이 너무 많이들고 기반시스템이 안 되어 있습니다.
대충 적당한 수준의 시계를 만드는건 지금도 가능합니다만 이정도 수준의 시계를 만드시지는 않겠지요.

옛날 방식으로 시계를 제작한다면 현재 수준의 장비로도 충분합니다만 이러면 시계의 수준이 너무 떨어집니다.
그렇다고 조립수준의 시계를 제작한다는건 말이 안되지요.

여기까지가 제가 옆에서 듣고 아는 바입니다만 자세한 사항은 한번 방문하셔서 물어 보시는 것도 좋지 싶습니다.

아마도 잘못된 정보도 섞여 있지 싶습니다만 제가 귀동냥으로 들은 대략의 의미는 들어가 있지 싶습니다.


개인적인 바램으로는 시계를 제작하시는 것을 바라고 있습니다만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Daniel wrote:
> 안녕하십니까? 미국 로스엔젤레스 근처 도시에 살고 있는 Daniel이라고 하는 남자(54) 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생활의 달인을 보고 명장님의 작품을 하나 사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평소 저는 시계를 차지 않고 다니는데, 명장님이 직접 제작한 시계라면 항상 차고 다니면서 자부심과 함께 자랑하고 다닐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명장님의 작품이라면 롤렉스급으로 보아도 무방하겠지만, 예산이 크게 여유있는 상황이 아니기 때문에 명장님이 만들어 주실 수 있는 적정선에서 금액을 결정하여 주시면 결제 가능한 선에서 구매하고자 하오니 꼭 좀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 Daniel
이전: 박준덕 시계 order
다음: 예거르꿀뜨르 문의드립니다.
2017/10/04(05:37)
CrazyWWWBoard 2000

Reply Modify Delete Forward Prev Next Post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