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 명 록
Reply Modify Delete Forward Prev Next Post List

  작성자   : 운영자 수정: 3, 조회: 980, 줄수: 50, 분류: Etc.
Re: 미도 바론첼리 시계 오버홀 문의
안녕하세요. 공인사문지기입니다.
저는 사이트만 관리하고 시계에는 문외한 입니다.

현재 예약이 1년이상 밀려 있습니다. 하루 1개정도 작업하시고 어려운 것은 일주일정도 걸리는 것도 있어서 많이 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작업이 밀리는 것이니 이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전화는 053 423 4988로 전화주시면 됩니다. 전화는 오후3~4시 사이만 받는데 전화가 많이와서 작업에 방해가 되어 취한 조취입니다.
토요일과 일요일 그리고 공휴일은 쉽니다.

>>>>>>>>>>>>>>>>>>>>>>>>>>>

안녕하세요. 공인사 문지기입니다.
저는 사이트만 관리하고 시계에는 문외한입니다.

현재 예약이 1년정도 밀려 있습니다. 이점 고려하세요.

죄송합니다만 저는 사이트만 관리하고 있어서 자세한 상황은 잘 모릅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오후 3~4시사이에 전화로 문의를 권해드립니다.


오버홀 기간은 보통 5년전후로 알고 있습니다. 오버홀을 하면 시계 부품을 전부 분해해서 하나하나 세정하고 기름칠을 다시하고 오차조정도 다시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오버홀을 하지 않으면 기름이 말라서 부품에 손상이 온다고 합니다.

오버홀은 시계 부속 전부를 모두 분리한 다음 세척 기름칠 점검등을 한후 다시 조립을 합니다.
그리고 시계 오차를 조정합니다. 시계오차는 세밀하게 오차조정을 하시면 하루 5초이하로 가능하나 습관과 날씨 등에 따라서 오차가 바뀌고 흐르는 시간에 따라 기계의 컨디션에 따라서도 다릅니다.

예를들어 기계식 로렉스 오토매틱 시계는
하루 -2초~+8초 정도 오차는 스위스 공식 크로노미터 인증 기관 COSC에서 매우 정확하다는 'Chronometer'라는 인증을 해주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계식 시계는 하루 15초~ 20초까지는 정상이고 30초까지 봐줄만하다고 보시면 맘이 편하시지 싶습니다.
보통은 15초 이하면 양호하다고 봅니다. 물론 세밀하게 오차조정을 하시면 5초이하로도 가능하나 습관이나 날씨나 사시는 지역 계절에 따라서 오차가 달라지므로 세밀하게 조정하실려면 여러번 오차 조정을 하셔야 하고 계절이나 사시는 지역의 변화에 따라서 또 오차를 조정해야 합니다. 따라서 기계식 시계는 하루 15초 전후면 양호하다고 생각하시는 것이 맘 편하시지 싶습니다.
단지 오버홀은 부품을 세정한 후 기름칠을 하는데 기름이 길들여지는 시간이 있습니다. 보통 1달 정도 걸리는데 여러번 오차 조정을 하실 때 1달 뒤에 오시는게 더 좋지 싶습니다.
기름이 길들여지면서 오차가 변경되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시계오차가 평소 몇초인지 보시고 평소보다 느려진다던가 하면 오버홀을 빨리 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먼저는 AS센터에 문의를 해보시고 AS기간이 남아 있는지 비용은 얼마인지 먼저 문의를 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기간이 남아 있는 경우는 AS센터에서 오버홀 하는 것이 비용이 더 저렴할 수 있습니다.
먼저 AS센터에 문의를 해보시고 공인사에 문의하셔서 판단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오버홀 비용은 제가 알고 있기로는 시계 가격의 5~15% 정도라고 알고 있으나 정확한 것은 아닙니다.

여기까지는 제 개인적인 의견이고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를 권해드립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keimyung phil wrote:
> 아버지가 저 전역했다고 물려주신 6년정도 된 미도 바론첼리 오토메틱 시계가 있습니다.
> 외관도 조금 기스가 많이 갔고 오버홀 주기적으로 해줘야 한다고 해서 문의드리는데 혹시 가격이 얼마정도 나가는지 궁금합니다!
이전: 미도 바론첼리 시계 오버홀 문의
다음: 수리완료여부~
2019/01/15(05:45)
CrazyWWWBoard 2000

Reply Modify Delete Forward Prev Next Post List